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스마트폰으로 문진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01/12 [16:32]
임시선별검사소 대기 중에 검사희망자 본인이 스마트폰으로 문진표 작성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스마트폰으로 문진

임시선별검사소 대기 중에 검사희망자 본인이 스마트폰으로 문진표 작성

식약일보 | 입력 : 2021/01/12 [16:32]

선별진료소 전자문진표 도입에 앞서 1월 11일부터 국민이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익명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수행하기 전, 스마트폰으로도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다수의 검사희망자가 스마트폰으로 문진표를 작성할수록, 검사 대기시간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선별검사소와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검사희망자가 먼저 작성한 종이문진표 내용을 시스템에 옮겨 입력하는 업무가 많아, 선별검사소와 임시선별검사소 내에 의료인력의 업무가 가중되고 있으며, 국민이 선별검사소와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오랜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하는 원인 중 하나로 분석되고 있었다.

 

 

이에, 선별진료소 문진 내용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임시선별검사소에 본 시스템을 우선 도입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기 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여 보이는 문진표 서식에 따라 검사희망자가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의료인력의 업무 부담을 일부 경감시키는 한편, 검사를 위한 대기시간도 일부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이번 제도개선은 지자체 및 의료인력의 업무 피로 경감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노력했다”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임시선별검사소 업무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