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신년사_금보연 (사)한국식품안전협회장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01/08 [09:14]
올해도 온·오프라인축산물위생교육 확대 안전한 영업환경 조성 최선

신년사_금보연 (사)한국식품안전협회장

올해도 온·오프라인축산물위생교육 확대 안전한 영업환경 조성 최선

식약일보 | 입력 : 2021/01/08 [09:14]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식약일보 독자 여러분과 임직원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COVID-19로 인하여 우리 사회·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는 한 해였습니다.

 

새해에는 지난 일들을 경험 삼아 모두가 COVID-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노력하는 건강파수꾼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COVID-19 영향으로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품시장의 환경도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홈쇼핑, 해외직구, 구독 배달 등의 언택트 판매시장 확대와 함께 여러 문제점도 대두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홈쇼핑에서 인기 있던 “크릴오일” 12개 제품이 부적합으로 회수, 폐기된 사례입니다. 올해에도 COVID-19 바이러스 위험을 극복한다는 미명아래 면역력 증강, 체력 보강 등 과대광고를 하면서 제품을 판매하는 사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소비자들은 제품구매 시 신중을 기해야 하고, 당국에서는 보다 철저한 관리를 기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협회는 올해에도 온·오프라인축산물위생교육을 확대하여 안전한 영업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민간자격인 「식품분석사」시험을 실시하여 위생관리 인력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수입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특화사업을 개발하여 협회의 역할·기능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신축년 새해의 좋은 기운을 받아 COVID-19가 종식되기를 소망하며, 식품인들의 행운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