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IA “위해 의료기기 수입 차단 국민건강과 안전 지킨다”

"의료기기 표준통관예정보고 가이드라인 영상" 배포

식약일보 | 입력 : 2020/11/26 [16:17]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수입의료기기의 올바른 통관절차를 알리기 위해 ‘표준통관예정보고 및 수입요건확인면제 작성절차 가이드라인’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표준통관예정보고는 무허가 의료기기, 금지 원재료 사용 등 위해의료기기의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해 운용하는 제도로, 의료기기 수입업자는 반드시 협회의 표준통관예정보고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가이드라인 영상은 협회 사이트(http://www.kmdia.or.kr)와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mdiapaper)에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가이드라인 영상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및 서비스 제공 사이트 가입 △표준통관예정보고 신청 및 단계별 업무처리 안내 △수입요건확인면제 신청 및 단계별 업무처리 안내 △동물성 원자재, 프탈레이트류 수액세트 등 안전성 및 유효성 확인이 필요한 원자재 사용 의료기기에 대한 업무처리 안내 등으로 총 4편으로 구성됐다.

 

협회 이경국 협회장은 “허가 없이 불법 수입한 의료기기가 유통될 경우 국민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며 “의료기기 수입 절차 및 표준통관예정보고에 대한 수입업자의 이해를 도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의료기기의 신속하고 안전한 공급을 위해 「대외무역법」 제12조, 「통합공고」 제33조(의약품등, 의료기기 및 화장품의 통관절차) 및 식약처「수입요건확인면제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표준통관예정보고서 및 수입요건면제 추천서 발급 업무를 하고 있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4천만 회분 계약체결 성공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