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내년도 농림식품 연구개발사업 온라인 합동설명회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11/25 [16:13]
유튜브 채널 통한 양방향 소통 및 다양한 의견 수렴

내년도 농림식품 연구개발사업 온라인 합동설명회 개최

유튜브 채널 통한 양방향 소통 및 다양한 의견 수렴

식약일보 | 입력 : 2020/11/25 [16:13]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이하 “농진청”), 산림청(청장 박종호),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는 11월 27일 오후 2시부터 2021년 농림식품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합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21년도 농림식품 연구개발사업(R&D)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연구기관 공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유튜브 채널(‘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검색)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고, 실시간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21년 총 20개 사업에 2,151억 원 규모를 투자할 계획이며, 스마트농업, 미래식품산업, 기후변화·재난·질병대응 및 농업·농촌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연구 분야에 투자를 집중한다.

 

농진청은 ’21년 총 48개 사업에 6,568억 원 규모로 투자되며, 현장 해결을 위한 실용적 기술개발·보급, 밭농업 기계화 촉진 및 농작업 생산성 제고, 빅데이터 활용 데이터 기반 스마트 영농정착, 첨단기술 실용화 촉진 및 농생명바이오 혁신 기술개발, 기후변화 대응 및 지역특화농업 연구개발을 강화할 예정이다.

 

 

산림청은 ‘21년 총 22개 사업에 1,252억 원 규모로 투자되며, 전통임업의 첨단화, 산불·산사태 등 산림재난 대응과 사람 중심의 산림복지 실현을 위한 4차 산업혁명 견인기술의 첨단 융복합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를 집중할 예정이다.

 

검역본부는 ’21년 농림축산검역검사기술개발사업에 340억 원 규모로 국가재난형 가축질병 관련 연구 및 현장에서 문제되는 생산성 저하 유발 질병에 대한 연구를 추진한다.

 

농식품부 김상경 과학기술정책과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농림식품 분야 4개 기관 합동설명회는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연구개발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농림식품 과학기술이 농업・농촌에 상존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개발 예산을 적재적소에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