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남·북방 5개국 바이어와 1천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aT, 신흥수출국 바이어 대상 K-FOOD 온라인 세일즈

식약일보 | 입력 : 2020/11/16 [15:05]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1월 11일부터 2일간 수출시장다변화 전략국가 5개국의 신흥시장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온라인 세일즈 로드쇼’를 개최했다.

 

비대면 수출상담회로 진행된 세일즈 로드쇼에는 수출시장다변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 수출선도기업 30개 업체와 러시아·몽골·미얀마·말레이시아·캄보디아 등 신흥시장 5개국의 현지바이어 44개 사가 참가하여 2일간 총 120건, 1천만 달러(한화 약 110억원)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

 

특히,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 지속으로 해외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홍삼‧인삼 제품의 인지도 제고에 힘입어 해당 품목에 대한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

 

 

 

또한, 본격적인 신선농산물 수출 시기에 맞춰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신남방국가의 바이어와 국내 수출업체 간 신선배와 딸기, 샤인머스캣 등 과실류 수출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 밖에도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유아용 스낵‧음료류와 떡볶이‧오미자음료 등 가공식품에 대한 관심과 인기도 많았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행사가 국내 수출업체에게는 신규시장 및 판로개척의 기회를, 해외바이어에게는 신규상품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였다”라며, “온라인마케팅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계약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문대통령, “농업·농촌 한국판 뉴딜과 지역균형뉴딜 한 축” 새 비전 제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