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최대 e커머스몰에 한국식품관 개설

aT, 쇼피 온라인몰과 손잡고 K-FOOD Fair 행사 진행

식약일보 | 입력 : 2020/10/15 [20:29]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동남아지역 최대 e커머스 운영사인 쇼피(Shopee)의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10월 12일부터 11월 말까지 K-FOOD Fai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쇼피는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6개국과 대만의 대표 온라인상거래 플랫폼으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이들 국가에서의 월 접속자는 1억 8천만 명까지 크게 늘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 쇼피 한국식품관에서는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현지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하여 김치, 고추장, 떡볶이 등 현지 인기품목의 온라인 라이브쇼핑 방송을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유명 쇼피 호스트가 한국식품을 직접 맛보고 체험하면서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인기품목의 구매를 끌어낼 계획으로, 뉴노멀시대 비대면 소비방식을 적극 활용해 말레이시아 현지 소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동남아시장 제1의 e커머스 플랫폼인 쇼피와의 협력은 아세안시장에서의 한국 농식품 수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해외 신규 온라인 판매채널의 발굴이 우리 농식품 수출의 중요한 창구로 부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질병청, 국가무료예방접종사업 중단보다 계속 진행 결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