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엠시스템, 국내 최초 식품용 살균소독제 HACCP인증

식품용 살균소독제도 HACCP 제품시대

식약일보 | 입력 : 2020/09/14 [15:12]

식품용 살균소독제도 HACCP인증 시대가 찾아왔다.

 

지난 9일 ㈜에프엠시스템(대표 박일경)이 국내 최초로 식품용 살균소독제에 대해 HACCP 인증을 획득하면서 HACCP의 영역이 식품용 살균소독제까지 확산됐다.

 

이는 HACCP제도가 의무적용을 넘어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HACCP을 기반으로 식품안전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에프엠시스템은 지난 5월 식품첨가물 생산을 위한 영업등록을 한 후 식품용 살균소독제 햇살 시리즈[햇살 No.1(이산화염소수), 햇살 No.2(차아염소산나트륨 혼합제제), 햇살 No.3(발효주정 혼합제제)]를 생산·판매하고 있던 중, 이번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으로부터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HACCP(해썹, 식품 및 축산물안전관리인증기준)은 1996년부터 국내에 적용된 이후 식품 및 축산물가공업을 시작으로 도축장, 식육포장처리업, 집단급식소, 축산농장, 보관업, 판매업 등으로 그 영역이 확대되었으며 ‘20년 8월 기준 인증업소는 약 20,000개소에 이르고 있고, 식품첨가물은 2015년부터 HACCP이 적용·운영되고 있던 중 ㈜에프엠시스템의 햇살 시리즈가 식품용 살균소독제로는 최초로 HACCP인증제품으로 등록됐다.

 

 

㈜에프엠시스템은 HACCP 컨설팅·교육훈련 기관인 ㈜에프엠코리아(대표 성민경)의 자회사로 2013년부터 식품용 살균 소독제를 유통·판매해 왔으며, 7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햇살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에프엠시스템의 대표제품인 햇살 No.1은 세계적인 정량펌프 전문기업인 독일 Prominent社의 이산화염소수 제조장치를 기반으로 정확한 농도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의 살균력 시험결과 99.999%의 살균력을 입증받았고, 다른 두 제품도 동등한 살균소독력을 확인 받았다. 또한, HACCP 기준에 맞춰 위생적이면서 생산관리에 최적화된 작업장은 식품 HACCP 교육·훈련 시 견학장으로 활용되어 소규모 HACCP적용의 롤모델로 호평받고 있다. 

 

 

박일경 대표는 “지난 13여 년 동안 HACCP 심사, 컨설팅 및 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현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살균소독제의 필요성을 느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정량, 정품의 안정적인 살균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이 식품·축산물의 위생관리에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HACCP 인증을 통해 HACCP을 적용하고 준비하는 식품 및 축산물 관련 업체는 물론이고 식당, 급식소, 유통업체 및 가정의 주방에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용 살균소독제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김현수 장관, 청년의 날 맞아 청년여성농업인과 간담회 개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