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 “닥터바이오 스윗 에센셜 오일-닥터바이오 멀티 밤” 광고업무정지 2개월

오종민 기자 | 입력 : 2020/09/03 [14:15]

화장품책임판매업체인 주식회사 로크(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한절길 소재)가 판매한 2개 제품이 허위 과대광고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이하 식약처)는 31일 주식회사로크에서 제조한 ‘닥터바이오 스윗 에센셜 오일(300ml)’, ‘닥터바이오 멀티밤(90g)제품에 대해 광고업무 정지 2개월 행정처분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당 제품들은 CGMP 제조업소에서 제조된 품목이 아님에도 CGMP 제조업소에서 제조한 것처럼 소비자를 오인·혼동시킬 수 있는 광고를 한 사실이 있다며 31일부터 이와 같은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인정하는 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기준을 말한다.

 

 

‘닥터바이오 스윗 에센셜 오일’, ‘닥터바이오 멀티 밤’의 광고업무 정지 기간은 2020년 9월 14일부터 2020년 11월 13일까지이며, 위반 해당품목의 근거법령은 화장품법 제13조(부당한 표시·광고 행위 등의 금지) 제1항과 같은 법 시행규칙 제22조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화장품 관련해 의약품을 오인혼동 우려가 있는 허위 과대광고를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바로잡아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종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김현수 장관, 청년의 날 맞아 청년여성농업인과 간담회 개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