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조기원 원장, “비대면(Ontact) 국민소통 간담회” 첫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07/10 [17:36]
HACCP인증원, 직접 국민 현장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관 사업에 반영

조기원 원장, “비대면(Ontact) 국민소통 간담회” 첫 개최

HACCP인증원, 직접 국민 현장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관 사업에 반영

식약일보 | 입력 : 2020/07/10 [17:36]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7월 8일(수) 청주 오송 본원에서 기관장이 직접 국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기관 주요사업과 정책에 환류시키고자「기관장 주재 비대면(Ontact) 국민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현장 소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언텍트(Untact)시대에 맞는 디지털 대면으로 전환하여 국민소통을 활성화하고자 처음으로 마련했다.

 

비대면 간담회는 조기원 원장과 조재진 전략기획본부장, 관련 팀장 등이 HACCP인증원 본원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개최하였으며 지역 국민대표인 국민현장자문단과 소비자단체 회원, SNS 기자단 등 국민 40명과 온라인으로 활발히 소통했다.

 

 

진행은 먼저 혁신기획팀장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HACCP」 추진방안,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을, 홍보전략팀장이 △SNS채널을 통한 대국민 소통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참석자들은 발표 안건에 대한 의견 및 식품안전 관련 궁금한 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국민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안전에 더 힘써 달라”,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따뜻한 HACCP’을 통해 소상공인과 영세기업이 경영 정상화에 힘쓸 수 있도록 지원방안이 마련되었는데 잘 실천해 달라”, “식품분야 인재육성 교육 강화에 힘써 달라”는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가감 없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 소비자단체 회원은 “이런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HACCP인증원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며 “코로나19로 거리두기실천이 절실한 지금, 이런 온라인 소통참여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기원 원장은“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요즘, 비대면의 개념을 언텍트(Untact)가 아닌 온텍트(Ontact)로 이해한다면 온라인의 효용과 장점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국민소통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비대면 릴레이 소통간담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주요 사업에 반영하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