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이낙연 의원, “코로나 19 사태 이후 대한민국 재도약의 길” 강연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07/02 [17:22]
국회 지구촌 보건복지포럼 조찬강연 성공적 개최

이낙연 의원, “코로나 19 사태 이후 대한민국 재도약의 길” 강연

국회 지구촌 보건복지포럼 조찬강연 성공적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20/07/02 [17:22]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지구촌 보건복지포럼」(대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갑)은 1일(수) 아침 국회에서 이낙연 국회의원(전 더불어민주당 코로나 19 국난극복 위원장)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코로나 19사태 이후 대한민국 재도약의 길’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이낙연 의원은 “대한민국은 세계가 인정한 코로나 19 방역의 모범국가”라며 “세계 최고수준의 인적 자산, IT기술·의료장비 등 물적 자산, 의료보험시스템·대한민국 보건의료체계에 대한 전 세계적인 신뢰 등 사회적 자산이 맞물려 작용한 결과”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그는 “수명연장과 감염병 확산, 건강과 행복에 대한 인간의 욕구 증가로 바이오헬스 산업은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현재 높은 수준의 민간 의료기술과 공공 의료체계와 더불어 인간 본성의 이해와 배려가 담긴 돌봄으로 우리나라는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경쟁력을 가졌다.”라고 진단했다.

 

 

이 의원은 또 “현재 대한민국은 감염병의 방역과 대처에서 선진국(Advanced Country)을 넘어 선도국(Leading Country)의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향후 다른 분야에서도 선도국(Leading Country)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선진국을 무작정 따라가지 말고, 대한민국의 길을 독자적으로 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행사를 주최한 전혜숙 ‘국회 지구촌 보건복지포럼’ 대표의원은 인사말에서 “현재 대한민국은 위기상황이지만 이를 잘 극복해서 세계 최고 국가로 도약하느냐, 아니면 위기를 극복하지 못해 추락하느냐의 갈림길에 서 있다”라며 “여러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하며, 오늘 강연은 그 방법을 찾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은 36명의 여야 국회의원과 50여 명의 보건의료업계의 기관장 및 제약회사 CEO 등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뤘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