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온택트' 등 트렌드가 계속될 것 전망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05/27 [10:07]
(사)한국식품산업협회장 이 효 율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온택트' 등 트렌드가 계속될 것 전망

(사)한국식품산업협회장 이 효 율

식약일보 | 입력 : 2020/05/27 [10:07]

국내 식품산업이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우리나라 식품산업 발전과 도약을 위해 커다란 역할을 해오신 식약일보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약일보는 지식정보화시대에 부응하여 식품과 의약 분야를 심층적으로 취재·보도하는 전문언론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식약일보가 창간 이후 전문언론으로서의 새 장을 열고 있는 것은 오규섭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서 도전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신 결과일 것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된 가운데 사회 모든 영역에 걸쳐 우리가 예측하지 못했던 방식과 강도로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과 교육, 재택근무 등은 어느덧 우리 삶의 일부이자 생활 일부로 자리 잡았고, 우리 삶의 비대면의 일상화를 가져왔습니다.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소비자들의 선호 품목, 구매방식 등의 트렌드의 급변으로 인해 식품 관련 기업들의 1분기 실적이 그 어느 때보다 극명하게 엇갈렸습니다.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온택트' 등 트렌드가 코로나 이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식품업계는 급변하는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선점을 위해 향후 예상되는 트렌드 변화와 사업의 성장성에 대한 분석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미래 성장이 가능한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과 도약은 식품기업의 노력뿐 아니라 정부의 정책적 지원, 규제 완화가 수반돼야 합니다.

 

협회는 업계 동향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회원사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업계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정부 건의를 통해 식품업계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식약일보가 식품업계의 지속 성장을 위한 건전한 비판과 발전적 대안 제시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식약일보의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