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의 한 축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이 의 경

식약일보 | 입력 : 2020/05/27 [09:42]

「식약일보」의 창간 10주년을 축하합니다.

 

「식약일보」는 창간 이래 식품‧의약품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보도 활동을 펴왔으며 시대 흐름을 읽고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 식‧의약산업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해왔습니다.

 

특히 식의약 전문매체로서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보건 위기 속에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식약처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5부제와 같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을 시행하고 진단 시약, 치료제 등을 신속히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등 K-방역의 한 축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강도 신속 제품화 촉진 프로그램(고(GO)‧신속프로그램)’을 가동하여 제약업체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더욱 성장하고 있는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안전관리 기준을 재정비하였습니다. 식품위생법을 개정하여 비대면 영업에 유리한 공유주방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옥외영업 제도도 개선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건전한 식문화를 조성해 가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과 국민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식약일보도 식약처의 정책에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식약일보의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여름엔 벌레 쫓는 “구문초‧제라늄”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