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용 고정장치 등 치과용 의료기기 성능시험 자료집 발간

성능시험 국제기준·기술개발 동향 등 다양한 정보 수록

식약일보 | 입력 : 2020/04/29 [17:10]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국내 생산업체 및 시험기관에서 쉽게 참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치과용 엑스선장치 등 의료기기 5종에 대한 국제 성능시험 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번 자료집은 최근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치과용 의료기기를 대상으로 했으며, 국내 업체가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치과용 의료기기 5종에 대한 △기술개발 동향 △안전성 및 성능시험 국제규격 △주요 시험방법 해설 등이다.

 

품목별 자료집의 주요 내용은 △치과용 구강내 엑스선장치 △치과용 구강외 엑스선장치 △치과교정용 고정장치 △메탈세라믹합금 △치과용골이식재 등이다.

 

치과용엑스선장치는 진단을 목적으로 엑스선을 이용하여 치아, 턱 등을 촬영하는 기구로엑스선검출기의 위치에 따라 구강내 및 구강외로 구분된다.

 

치과교정용고정장치는 턱뼈나 치주 조직에 고정되어 교정치료의 고정점으로 사용하는 장치, 일반적으로 나사, 관 및 판 형태 등이 있다.

 

메탈세라믹합금은 치아의 손실 또는 파손 시, 심미성이 요구되는 앞니 및 어금니 부위 코핑 제작에 사용되는 합금이다.

 

치과용골이식재는 악골의 결손부위를 물리적으로 채우고 뼈 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구강 부위에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 업체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및 신속 제품화를 위해 국제기준 및 개발 동향 등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중소·벤처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