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로 간편확인 가능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03/25 [16:19]
심평원, 가족관계 확인으로 자녀의 1년간 투약이력 조회 가능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로 간편확인 가능

심평원, 가족관계 확인으로 자녀의 1년간 투약이력 조회 가능

식약일보 | 입력 : 2020/03/25 [16:19]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올해 1월 28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14세 미만 자녀의 투약이력을 부모가 더 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내가 먹는 약! 한눈에’서비스를 개편·제공하고 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는 DUR 점검을 통해 수집된 의약품 복용이력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민이 직접 최근 1년 개인투약이력 조회 및 알러지·부작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의약품 처방·조제 시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 어린이·임신부가 먹으면 안 되는 약 등 의약품에 대한 안전정보를 의‧약사에게 실시간 제공하여 부적절한 약물 사용을 사전에 점검‧예방하는 서비스이다.

 

의료현장에서는 환자나 보호자 동의하에 의·약사가 투약이력, 알러지·부작용을 확인할 수 있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다.

 

 

기존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자녀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으나, 이번 절차 개선을 통해 부모 공인인증서 인증 및 가족관계 증빙만으로 손쉽게 14세 미만 자녀가 먹은 약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2016년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이후 국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건강정보’ 모바일 앱 서비스 개발, 조제약국 지도기반 위치정보 제공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심사평가원 김미정 DUR관리실장은 “앞으로도 DUR과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국민편의 최우선 서비스로 개선하고 건강정보에 대한 알 권리 보장과 의료소비자 중심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