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뉴스킨코리아 파마넥스 브랜드 “코티트롤 플러스”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0/01/22 [16:56]

뉴스킨코리아 파마넥스 브랜드 “코티트롤 플러스”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식약일보 | 입력 : 2020/01/22 [16:56]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주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진 뉴스킨코리아의 파마넥스 브랜드 ‘코티트롤 플러스’ 제품 관련 블로그 허위 과대광고로 최근 관계기관으로부터 네이버 차단 등의 조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개인 블로그(https://blog.naver.com/rabbitsy/221716455214)의허위 과대광고 위반내용을 살펴보면 “불면증 또는 스트레스받아서 공황장애”, “만성 스트레스로 인해서 장기간 코티솔 수치가 높아지면 면역도 떨어지고 고혈압, 우울증,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하게 건강이 나빠져요. 뉴스킨 코티트롤 플러스는 스트레스 생겨나는 여러 질병의 위험성을 도움을 준답니다. 일상생활의 안정과 집중력과 수면을 편안하게 줄 수 있도록 해줘요”, “혈압상승,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 감소되구요…스트레스와 신경안정 우울증 개선 등 뇌세포까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성분이 배합이 잘 되게” 등등 표현은 이 제품 마치 의약품으로 둔갑해 소비자를 오인·혼동시키기에 충분한 내용으로 블로그를 가득 채웠다.

 

해당 내용은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행위의 금지)에 어긋난 내용으로 허위 과대광고에 해당한다.

 



최근 판매자나 개인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허위 과대광고에 해당하는 표현을 서슴지 않고 게시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식약처는 관계자는 “코티트롤 플러스(식품유형 :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조사한 결과 해당 제품은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 위반사항이 확인돼 확인서를 징구하였으며, 경찰서에 고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1월 22일 이 블로그는 차단조치 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수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