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 건강한 수면 생활 도움

식약일보 | 입력 : 2020/01/13 [16:43]

최근 잠을 ‘잘 자는 것’이 건강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스트레스, 부족한 운동량과 함께 특히 겨울철에는 일조량마저 줄어 수면 및 각성 주기가 불안정해진 탓이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2018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수면장애로 진료받은 환자는 약 57만 명으로 전 국민의 1.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른 계절보다 겨울철에 환자가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수면장애 환자가 늘면서 식품업계에서는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부족한 수면시간과 낮은 수면의 질로 고민하는 이들의 건강한 수면 생활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수면 건강’을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 건강’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일상 속 수면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상태까지 완화할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제주 바다에서 서식하는 감태는 플로로탄닌의 일종인 디엑콜(dieckol) 성분이 풍부해 섭취 시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의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잠든 후 깬 시간, 수면 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총 각성 지수가 모두 감소한 것이 입증된 기능성 원료다.

 



또한 차(茶)에 많이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테아닌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정하여 신경계 안정과 불안감을 개선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이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홍경천 추출분말을 비롯해 대추 추출물, 레몬버베나 추출물, 레몬밤 추출분말, 세인트존스워트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 7종을 더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숙면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수면장애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니즈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겨울철이 되면서 자고 일어나도 몸이 무겁고 개운하지 않은 느낌을 받는 분이라면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을 통해 보다 편안한 수면생활을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박능후 장관-김정숙 여사, 나눔 실천하는 “착한 마을” 방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