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팡 “프리미엄 크릴오일 100” 과대광고 네이버 블로그 차단 조치?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3 [11:29]

건강식품전문회사인 씨스팡의 ’프리미엄 크릴오일 100‘ 제품이 블로그 허위 과대광고로 최근 관계기관으로부터 차단 등의 조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3일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개인 블로그(https://blog.naver.com/uranus520/221500402283)에서는게시자는 해당제품을 소개하면서 질병을 지칭하고 있다. 이는 법적 근거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행위의 금지)에 어긋난다.

 

위반내용 살펴보면 “가족 중에 암환자와 뇌경색 환자가 있다~ 뇌경색은~ 그냥 사전에 우리가 예방을 해야 한다. 병원을 안가게 스스로 운동하고 몸에 맞는 건강보조제 찾아먹고 그게 답인 듯” 또 “심장질환에 위험 감소” 등등이다.

 



전문가들은 “개인 블로거들도 게시물을 올리면서 질병지칭과 관련해서 위반되는 줄도 모르고 게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라고 지적한다.

 

식약처는 관계자는 블로그 게시물을 확인한 결과 “크릴 오일 100(식품유형 : 어유) 제품에 대하여 ‘심장질환 위헌 감소와~’, ‘가족 중에 암환자와 뇌경색 환자가 있다. 사실 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수술을 하고나서 회복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사전에 우리가 예방해야 한다’ 등의 표현은 소비자를 기만하는 표시 또는 광고 등으로 판단되어 차단 등의 조치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의경 처장, 일선 약사 헌신과 노고에 감사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