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노니365” 블로그 과대광고…주스→변비증상완화제 둔갑?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2 [11:51]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인 뉴트리 이츠코어 “노니265” 과채주스가 블로그 허위 과대광고로 최근 관계기관으로부터 차단 등의 조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2일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개인 블로그(https://blog.naver.com/podo_hyoni/221554805201)에서는일반 과채 주스가 질병을 예방하는 의약품으로 둔갑하고 있다.

 

위반내용을 살펴보면 “#변비 증상 완화 #변비에 좋은 음식~ #항산화 작용~ #독소 빼는 법~ #해독 대 가트~ 염증과 통증을 낫게 해주는 역할” 등의 해시태그까지 달아 소비자를 온라인 몰로 유도하고 있으며, “#항암작용을 하여 각종 #암 예방 #암에좋은음식으로 뉴스에 소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줘서 #단기 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식단~ 일단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는 적극 추천” 등을 표현한 것은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어긋난다.

 



특히 이 블로그는 뉴트리 회사쇼핑몰로 연결돼 있다.

 

최근 기업들이 과대광고 제한으로 제품홍보에 한계가 있다 보니 개인 블로그들을 이용해 소정의 수고비와 제품을 제공하면서 제품홍보에 나서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식약처는 관계자는 “노니 365’(식품유형 : 과채 주스) 제품 등의 광고내용을 확인한 결과, 원재료에 대해 ‘노니는 변비에 좋은 음식, 얼굴 붓기 제거나 독소 빼는 법에 탁월, 항암작용을 하여 각종 암 예방” 등의 표현은 소비자를 기만하는 표시 또는 광고 등으로서 차단 등의 조치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문 대통령, 농진청 “고온극복 혁신형 쿨링하우스” 방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