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성바이탈 “류풍환 골드”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적발?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2 [11:49]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인 현성바이탈의 ‘류풍환 골드’ 제품이 블로그 허위 과대광고로 최근 관계기관으로부터 차단 등의 조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2일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개인 블로그(https://hhs6218.blog.me/221074440961)에는향기, 당귀, 쇠무릎 등 한약 원료의 효능을 게시하며 류풍환 골드 제품에 직접 효과가 있는 것처럼 소비자를 오인·혼동케 하고 있다.

 

위반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향기~말초신경 마비, 뇌졸중의 후유증인 반신불수, 만성 관절류머티즘, 결관절주 위염, △당귀~ 부인과의 주약이며 주로 월경조정에 사용한다. △쇠무릎~ 주로 비뇨기, 신경계, 운동계 질환을 다스리며, 부인과 질환에도 효험이 있다 등의 내용은 제품에 함유된 성분에 대한 한의학적 효능으로 법적 근거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행위의 금지)에 어긋난다.

 



특히 이 블로그 게시자는 자신의 개인번호를 블로거에 게시해 판매로 유도하고 있다.

 

식약처는 관계자는 블로그를 확인한 결과 “해당 제품 ‘류풍환 골드’(식품유형 : 기타가공품) 제품에 대해 ‘모세혈관의 혈행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관절염, 뇌혈관 질환 각종 염증 질환으로 신속한 진통 효과’ 등의 표현은 질병의 예방·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 또는 광고 등으로 판단돼 해당 게시글 차단 등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문 대통령, 농진청 “고온극복 혁신형 쿨링하우스” 방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