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럽·아시아 등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 정보

“2019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식약일보 | 입력 : 2019/11/05 [16:59]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분석한 ‘2019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을 비롯해 미국·유럽·중국 등 14개 국가별 시장 정보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 현황과 전국 5천 가구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구조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 및 해석했다.

 

이외에도, 3,000여 명의 소비자 패널을 대상으로 건강 고민과 대처법, 건강기능식품 구매 및 섭취 행태, 향후 구매 의향 관련 조사하고, 그 결과 데이터를 담아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글로벌 바이오 헬스 산업을 선도해나가기 위해서는, 신중하고 철저한 시장 분석이 필수적”이라면서, “이번 보고서에 담긴 정보들이 우수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립의 근간으로 활용되고 나아가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 보고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임원사 2권, 회원사 1권)에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www.khsa.or.kr)를 통해 살 수 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HACCP KOREA 2019 개막…식품안전 및 HACCP 기술정보 공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