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수산엑스포 개최 수산식품 국제신뢰 제고

국제학술대회 후원 및 수산식품 안전관리 홍보관 운영

식약일보 | 입력 : 2019/11/05 [16:5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부산지방청은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전관리에 대한 국제 신뢰도 제고를 위해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9 부산 국제수산 EXPO’의 후원기관으로 참여합니다.

 

이번 행사는 28개국 해외 바이어 900명 등 15,000여 명이 참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산 관련 국제행사로서 식약처가 후원기관이 되어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합니다.

 

주요 내용은 △개막행사 참석 교류·협력 강화 △수산물 등 식품의 안전관리 홍보 △식중독 예방 손 세정 교육과 오염도 측정 △현미경 관찰 체험 및 퀴즈 풀이 상품 증정 등입니다.

 

아울러, 국내ㆍ외 수산분야 전문가 500여 명이 참가하는 국제학술대회의 예산 지원을 통해 선진국의 최신 기술과 연구개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식약처에서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수산물의 국제적인 신뢰를 높여 소비촉진과 수산물 수출확대 등을 통해 국내 수산 관련 산업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HACCP KOREA 2019 개막…식품안전 및 HACCP 기술정보 공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