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덜 달게/덜 짜게 건강한 일주일 급식 캠페인 운영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10/11 [17:48]
직장인 이용 집단급식소 5곳, 일상생활 속 단‧짠 줄이기 실천 운동

덜 달게/덜 짜게 건강한 일주일 급식 캠페인 운영

직장인 이용 집단급식소 5곳, 일상생활 속 단‧짠 줄이기 실천 운동

식약일보 | 입력 : 2019/10/11 [17:48]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직장인이 주로 이용하는 집단급식소 5곳을 대상으로 ‘덜 달게/덜 짜게 건강한 일주일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트륨‧당류 줄이기 캠페인의 목적으로 직장인의 건강한 식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관에서 운영하는 급식소별로 일주일 동안 주제를 정하여 급식을 제공한다.

 

‘덜 달게·덜 짜게 건강한 일주일 요일별 주제’ 예시를 보면 ▷(1일 차) 심심한 맛에 익숙해지세요.▷(2일 차) 국, 찌개 국물은 적게, 건더기 위주로 드세요. ▷(3일 차) 양념과 소스는 간을 보며 조금씩 넣어 드세요. ▷(4일 차) 향신료, 향신 채소로 맛을 내어 드세요. ▷(5일 차) 간식으로 채소, 과일, 우유, 견과류를 드세요, 등이다.

 

아울러, 건강한 일주일 중 하루는 ‘미각체험’, ‘룰렛게임’, ‘○․× 퀴즈’ 등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여 재미와 즐거움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맛 대 맛 미각체험’은 가공식품(라면, 커피믹스)을 맛보고 해당 식품에 함유된 나트륨·당류량만큼의 소금·설탕물을 맛보면서 평소 본인의 미각과 비교해보는 체험이다.

 

‘룰렛게임’은 룰렛게임을 통해 1일 나트륨·당류 권고량(섭취기준)을 알아보고 평소 덜 달게‧덜 짜게 먹는 식습관으로 변화 유도하는 체험이다.

 

‘O‧X 퀴즈’는 나트륨 섭취 및 당류 섭취에 대한 O‧X 퀴즈를 진행하여 덜 달게‧덜 짜게 먹기 팁을 전달하는 체험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분이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나트륨․당류 줄이기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