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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OOD, “발효·비건·유기농” 유럽 주류시장 진입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10/11 [17:00]
aT, 독일 쾰른 국제식품박람회 참가…김치, 과일칩, 오미자 인기

K-FOOD, “발효·비건·유기농” 유럽 주류시장 진입

aT, 독일 쾰른 국제식품박람회 참가…김치, 과일칩, 오미자 인기

식약일보 | 입력 : 2019/10/11 [17:00]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2019 쾰른 국제식품박람회(ANUGA)’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을 홍보했다.

 

aT는 최근 EU 시장의 농식품 트렌드인 ‘유기농·비건·무첨가 제품’과 ‘전통 발효식품’을 테마로 한 통합한국관을 구성하여 총 68개 수출업체와 함께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국의 대표 발효식품으로 높은 인지도를 쌓은 ‘김치’를 중심으로 건조 원물 간식의 대표 격인 ‘동결과일칩’, 독특한 맛의 ‘오미자 음료’, 건강 간식 ‘김 스낵’, 민속적 음식 열풍에 힘입은 ‘비빔밥’ 등이 바이어들의 호평을 얻으며 총 805만 달러의 현장계약을 체결했다.

 

한국관을 찾은 네덜란드의 한 수입사는 “유럽 내에서 중식, 일식, 베트남 식품 등 기존 식품과는 다른 이국적인 느낌의 민속적 음식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 식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라면서 “한국 식품을 현지시장에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 농식품의 대유럽연합 수출은 주요 품목을 중심으로 수출 호조세에 있다. 특히, 새송이버섯(1백만 달러, 26.1%), 김치(7백만 달러, 17.8%), 라면(3천 2백만 달러, 전년 대비 29% 증가)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며 유럽시장 내 한국 농식품의 수출 견인차 구실을 하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 이사는 “건강에 관한 관심과 호기심이 많은 유럽 소비자들에게 이국적인 한국 식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면 수출기회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발효식품을 필두로 유럽시장 추세에 부합하는 품목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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