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줄기세포 배양액 트러블 케어크림 “렉스크림” 줄기세포 전무?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10/02 [16:43]

줄기세포 배양액 트러블 케어크림 “렉스크림” 줄기세포 전무?

식약일보 | 입력 : 2019/10/02 [16:43]

줄기세포 화장품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사이트 1,133건이 적발돼 구매 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지난 9월 30일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 건강 안심 프로젝트’의 하나인 여성건강 관련 제품 중 ‘줄기세포’ 표방 화장품 판매 사이트 3,562건을 점검한 결과 허위·과대광고 사이트 1,133건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그중에서 렉스 크림의 경우 주식회사 스킨알엑스가 판매자로 판매하는 과정에 렉스 크림에 줄기세포 배양액 다량 함유돼 있다고 광고하면서 “세포 활성화, 세포 성장 활발” 등의 표현은 허위·과대광고에 해당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실제로는 ‘배양액’을 함유한 제품임에도 제품명이나 광고내용에 ‘줄기세포 화장품’ 등으로 표방하여 화장품 원료에는 사용될 수 없는 ‘인체 줄기세포’가 들어있는 것으로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도록 광고하는 것은 위반”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사이트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차단을 요청하는 한편, 사이트를 운영하는 판매자에 대해서는 담당 지자체에 점검을 요청하고 화장품 책임판매업자 56개소에 대해서는 담당 지방청에서 점검 및 행정처분 등 조치했다고 덧붙였다.

 

식약처는 “줄기세포 화장품’이라고 광고하더라도 화장품은 ‘인체(줄기) 세포‧조직’을 함유할 수 없다면서,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할 때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