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아몬드 푸레이크’ 제품 “치매 예방·기억력 향상”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식약일보 | 입력 : 2019/09/11 [14:52]

국내 대표 시리얼 전문식품회사인 농심켈로그의 아몬드 푸레이크 제품이 블로그 허위 과대광고로 최근 행정조치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slowdrive/221587778557)에서는 20,313개 상품평 보기와 켈로그 아몬드 푸레이크 COUPANG coupa.ng 클릭하면 소비자를 기만하는 허위과대광고가 이 블로그를 가득 메웠다.

 

해당 블로그 게시된 허위 과대광고 사례를 보면 “아몬드의 효능 △첫 번째,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치매 예방은 물론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좋습니다. △두 번째, 심장질환 개선~~~다이어트에 효과, 노화 예방과 골다공증 예방” 등 의학용어를 직접 들먹이면서 식사 대용인 일반 식품 농심켈로그 아몬드 푸레이크 제품을 의약품으로 둔갑시켰다.

 

 

          ↑해당사진은 삭제되기 전 게시물

 

최근 기업들이 과대광고 제한으로 제품홍보에 한계가 있다 보니 유행처럼 개인 블로그들을 이용해 소정의 수고비와 제품을 제공하면서 제품홍보에 나서고 있고, 일부는 상품 판매자인 개인이 자신이 블로그를 만들어 허위과대광고로 상품판매를 견인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식약처는 관계자는 “블로그 등의 아몬드 푸레이크(식품유형 : 시리얼류) 제품의 게시물을 확인한 결과 ‘아몬드의 효능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 ‘아몬드의 효능 심장질환 개선’ 등의 표현은 원재료나 성분의 효능·효과를 해당상품의 효능효과로 오인 또는 혼동케 할 우려가 있는 광고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 등으로 판단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수정·삭제를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11일 현재 이 블로그는 담당기관의 요청으로 비공개 조처됐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농식품부 장관, 낙과 배 일손돕기 현장방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