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산업 혁신성장 선도할 우수기술 발굴

2019년도 하반기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신청 접수

식약일보 | 입력 : 2019/08/09 [15:59]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하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한 농림식품과학기술을 인증하는 ‘농림식품신기술(NET, 이하 ‘신기술’)’ 인증 신청을 8.26(월)까지 받는다.

 

‘농림식품신기술 인증제’는 국내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 그 우수성을 인증하여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신기술 적용제품의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시작됐다.

 

신기술 인증 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로서 선진국 수준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하고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가 커서 국가기술력 향상과 대외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술 등이다.

 

신기술 인증은 신청 후 서류·면접심사(1차), 현장심사(2차), 종합심사(3차)의 단계별 심사를 거쳐 확정되며, 최대 5년의 인증 기간 만료 시 심사를 거쳐 3년까지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신기술로 인증받은 제품에 대해서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요청, 기술지도 및 국내외 품질인증의 획득 지원, 연구시설·장비 이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신기술 인증제를 도입한 2014년 이후 올해 7월까지 총 73건의 기술이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

 

신기술 인증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단체), 기업,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 등에서는 농림식품신기술 인증제 누리집(www.newat.or.kr)에 8월 12일부터 8월 26일까지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kr) 및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www.ipet.re.kr)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문 대통령, 농진청 “고온극복 혁신형 쿨링하우스” 방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