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LG생활건강 “슈퍼프로 자임락 플러스” 제품 허위·과대광고 행정조치?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7/09 [17:01]

LG생활건강 “슈퍼프로 자임락 플러스” 제품 허위·과대광고 행정조치?

식약일보 | 입력 : 2019/07/09 [17:01]

LG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슈퍼프로 자임락 플러스”에 대해 허위·과대광고로 판단되는 블로그에 대해 식약처가 최근 시정 조치한 사실을 8일 본지가 확인했다.

 

이번에 시정 조치된 블로그(https://blog.naver.com/tnehd0880/220742012592)에서 문제시되는 주요 내용을 보면 “소화가 잘 안 되고 많이 답답하신 분,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 변비가 심하신 분들” 등의 표현이다.

 

관계자에 의하면 건강기능식품인 본 제품에 대해 위와 같은 표현을 사용한 것은 식약처에 의해 인정된 기능성 내용의 범위를 넘어서는 표현으로 소비자들이 건강기능식품인 이 제품을 의약품으로 혼동, 오인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판단했다.

 

이 건의 경우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제8조 규정에 위배된 것으로, 제8조에서는 누구든지 식품 등의 명칭, 제조방법, 성분 등에 관하여 질병의 예방,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시 또는 광고, 거짓, 과장된 표시 또는 광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표시 또는 광고 등을 금지하고 있다.

 

          ↑해당 사진은 블로그에 게시된 것을 캡처

 

이번에 시정 조치된 블로그의 게시자는 게시글을 통해 방문판매업자임을 알리는 동시에 문구나 아이디 등을 게재했는데, 이런 부분들을 살펴보면 관련 제품 판매성향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한편, ‘슈퍼프로 자임락 플러스’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판토텐산·비타민 B6 등의 기능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수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