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관절통치好·관절통치樂”제품, 블로그·카페 허위·과대광고 5건 적발?

블로그·카페 통해 허위·과대광고 남발

식약일보 | 입력 : 2019/07/08 [16:48]

광동제약이 지난해 출시한 관절통치好, 관절통치樂 제품의 블로그·카페 허위·과대광고 5건이 최근 식약처로부터 행정조치를 받은 사실이 밝혀져 관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에 적발된 문제의 블로그·카페 5건 주소는 (△https://blog.naver.com/ggomiyul/221544894738△https://zman.shop/3 △https://kkfu.tistory.com/2 △https://cafe.naver.com/mp3down99/410796 △https://cafe.naver.com/gangmok/1101421) 등으로 게시물의 내용은 대동소이하다.

 

6월 말경 본지에 답지한 적발된 5건의 블로그·카페에 게시한 게시물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관절염에 좋은 영양제인데……. 상담을 받아서 먹어보니 이게 하루하루 달라지더라고요”, “두 가지 제품이 한꺼번에 케어를 해주니 효과가 빠르신 분들은 2-3주 만에도 달라짐을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광동제약의 관절통치를 권해 주셔서 지금 3개월 차 드시고 계십니다. 통증 잡힌다고 어머니 좋아합니다. 퇴행성 무릎관절염 치료방법 궁금하신 분들께 단언컨대 관절통치보다 훌륭한 약은 없다고 봐요”, “이번에 관절통치 덕에 인공관절 도움을 받지 않게 됐네요. 추천합니다” 등이다.

 

          ↑해당 자료는 비공개 조치된 블로그·카페에서 캡처

 

이에 관계자는 이번 사례는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표현을 넘어서 ‘관절염’ 또는 퇴행성관절염이라는 질병 관련 효능에 있다는 식의 표현을 사용하여 해당 게시물을 접한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가 본 제품을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의약품으로 혼동·오인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광동제약의 ‘관절통치호(好)’라는 강황 추출물이 주원료, ‘관절통치락(樂)’은 식이 유황(MSM)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강황과 식이 유황은 관절관련에 도움을 주지만 이 제품은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보조식품으로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현재 문제의 블로그들은 대부분 비공개 조치 됐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선조들의 과학이 담긴 전통음식 가공농기구 전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