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홍보 모델로 K-POP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위촉

미국 케이푸드박람회(K-Food Fair, 7.6~7, 7.9~10)를 시작으로 본격 홍보

식약일보 | 입력 : 2019/07/03 [18:06]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K-POP 아이돌 스타인 ‘아스트로’를 한국 농식품 수출 홍보 모델로 위촉하고, 오는 7월 6일부터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케이푸드 박람회(K-Food Fair)를 시작으로 향후 1년 5개월간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아스트로’라는 지난 3~4월 미국·동남아·홍콩 등 현지 공연도 진행하면서, 일본 ‘타워레코드’의 주간 앨범 순위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해외 팬 확보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그룹이다.

 

청량·상큼한 이미지인 ‘아스트로’와 함께 한류 최대 지역인 동남아를 비롯한 일본, 미국 등지에서 한국 농식품에 대한 전방위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스트로’ 초상권은 농식품 홍보 주요 사업인 현지 박람회(K-Food fair), 각종 소비자체험행사, 해외 대형유통매장과 연계한 판촉행사와 온라인 홍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에 활용된다.

 

하반기에는 ‘아스트로’와 한국 농식품의 매력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엮은 웹드라마(6부작)와 홍보 동영상(30초~50초)도 제작하여 ‘페이스북’, ‘유튜브’ 등 수출 상대국의 사회 관계망 채널을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미국 뉴욕과 LA에서 개최하는 케이푸드 박람회(K-Food fair)는 최근 수출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미국 현지 소비자 대상 한국 식품 체험행사(B2C 7.6~7/뉴욕)와 수출상담회(B2B 7.9~10/LA)를 병행 추진한다.

 



미국은 일본, 중국에 이은 농식품 3위 수출국으로 ‘19년 6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증가한 4억1100만(잠정) 불을 기록하여 동기간 국가 농식품 전체 수출 증가율(△0.2%)을 크게 웃돌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의 식품·안전제도, 시장 동향 및 유통 구조 시스템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한국 농식품 수출업체들의 효과적인 시장진입 전략수립과 미주시장 맞춤형 상품개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7.9.~10./LA)에서는 35개의 우리나라 수출업체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및 중남미 주요국 바이어 105여 명 초청을 통해 미주 지역 공략을 위한 1:1 수출상담회 등 대규모 수출 알선의 장을 마련한다.

 

한국 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미래 소비층을 확보하고자 한류(식문화·음악·뷰티)에 관심이 높은 미국 밀레니얼(1981~1996년 출생) 세대를 대상으로 소비자 체험행사(7.6~7./뉴욕)도 마련했다.

 

한류 종합 콘서트인 K-CON과 연계하여 뉴욕 제이콥센터(Jacob Javit Center)에서 ‘한국 농식품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Let’s Korean Food)’라는 주제로 김치, 인삼, 삼계탕, 장류 등 전통식품과 음료, 면류, 스낵 제품 등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한국 농식품을 소개한다.

 

미국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식품의 건강하고 다양한 맛의 매력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국 식품 축제의 장’으로 준비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소비자체험행사는 CIA(미국요리전문학교) 출신 요리사들이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불고기, 떡볶이 등 다양한 한국 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한국 전통공연, K-POP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미국 파워 유투버와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김상진 수출진흥과장은 “지금까지 한국 농식품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국 시장에 소개됐지만, 한류 스타를 활용한 콘텐츠는 한국 식품이 생소한 소비자에게도 친숙하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며, “최근 미국 시장에 불고 있는 한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한국 식품이 미국 내 대표 ‘에스닉 식품(ethnic food)’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스트로’가 농식품 수출을 활력화할 촉매제가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신비로운 생명과학 배우는 “생생 체험”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