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적발?

식약일보 | 입력 : 2019/06/07 [16:26]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출시한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제품이 블로그 허위과대광고로 시정조치 받은 사실이 밝혀져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본지 모니터링에 따르면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제품의 허위과대광고를 게시한 블로그(https://blog.naver.com/achimjuice/221479679725)에서는“아침에주스 유기농으로 알아보는 과일효능이라면서 오렌지효능 △피부건강 △변비예방 △혈관건강” 등을 게시하고 있고 “포도효능 △치매예방 △항암효과 △피로회복” 등을 “토마토효능으로 △다이어트 △혈압조절 △숙취해소”등을 게시했다.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제품의 경우 냉장주스에 속하는 일반식품에 해당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사례에서 제품에 대한 홍보와 관련된 진술에 여러 과일이 인체에 미치는 효과를 병렬로 구성해 당 제품을 의약품 내지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전문가는 판단했다.

 

특히 이번 블로그는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운용하는 블로그로 판매와 연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식약처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은 것으로 확인돼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현재 이 게시물은 식약처 요청으로 비공개 조치됐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빨갛게 익은 고추 말리는 농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