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관절통치好·관절통치樂”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적발?

식약일보 | 입력 : 2019/06/07 [16:21]

광동제약이 지난해 출시한 관절통치好, 관절통치樂 제품의 블로그 허위과대광고로 식약처로부터 행정조치를 받은 사실이 밝혀져 관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광동제약 관절통치 호(好) 관절통치 락(樂) 제품의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적발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다.

 

블로그 게시자는 다르지만 게시물의 게시내용은 별반 다르지 않다. 이번에 적발된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hhgjedjd/221529727209)게시자가게시한 게시물을 살펴보면 “관절염이 단순히 노인질환?……관절염에 완치라는 게 없다고 해요……2,30대 관절염 환자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관절통치는 관절염으로 고생하셨던 분들이나 미리 예방하시는 분들이 요즘 핫하게 많이 드신다”라고 이 제품을 부풀려 판매로 유도하고 있으며, 그 이외에도 관절염이라는 질병이 여러 곳에 지칭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사례는 건강기능식품으로써의 인정받은 기능의 정해져있는 표현을 넘어서 ‘관절염’이라는 질병에 대한 효능에 있다는 식의 서술로 게시물을 접한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들이 본 제품을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의약품으로 혼동·오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한편, 광동제약의 ‘관절통치호(好)’는 강황 추출물이 주원료, ‘관절통치락(樂)’은 식이유황(MSM)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강황과 식이유황은 관련에 도움을 주지만 이 제품은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보조식품으로 다시 한 번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빨갛게 익은 고추 말리는 농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