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식품안전, HACCP 지킨다”

HACCP인증원, 대한민국식품산업박람회에서 스마트HACCP 디오라마, 과학화장비 체험 등 HACCP 홍보관 운영해 좋은 호응

식약일보 | 입력 : 2019/05/14 [16:41]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5월 10~1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 개최된 대한민국 식품산업박람회의 식품안전주제관에서 HACCP홍보관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HACCP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HACCP인증원은 스마트HACCP존, 과학화장비존, HACCP소개존 등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구성·기획하여 소비자에게 쉽게 재미있게 HACCP 전반을 알 수 있게 했다.

 

HACCP홍보관 중 관람객으로부터 가장 관심을 모았던 콘텐츠는 ‘스마트HACCP’, ‘과학화장비 체험’이었다.

 

스마트HACCP존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식품안전을 선도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홍보관에는 IOT를 접목해 실시간 전산기록시스템이 적용된 쿠키제조공장을 생생하게 구현한 디오라마(모형)를 전시하여 식품업체 및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과학화장비존에는 HACCP 인증심사 및 기술지원에 실제 활용하는 37종의 과학화장비 중 소비자들의 체험이 가능한 12종의 장비를 전시하고, 심사현장에서의 활용모습도 영상으로 재생하여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이외에도 HACCP인증제품 전시, 해썹공정 VR영상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소비자를 만났다.

 



HACCP홍보관을 찾은 한 소비자는 “사실 HACCP마크는 자주 봤어도 어떤 의미인지 정확하게는 잘 몰랐는데, 이번 홍보관 방문을 통해 HACCP이 식품안전마크라는 것과 HACCP심사가 얼마나 꼼꼼하게 이루어지는지 체감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밝혔다.

 

HACCP인증원 박은우 홍보전략팀장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고 쉽게 식품안전을 알리기 위해 VR영상, 과학화장비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좋은 호흥을 얻어 기쁘다”며 “식품안전주간을 맞아 HACCP의 가치와 중요성이 국민이 널리 알려져 건강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부산, 대구 등 전국에서 개최되는 식품박람회에 HACCP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소비자에 HACCP을 알릴 예정이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땅콩, 제 손으로 심었어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