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고속도로 휴게소 저염메뉴 실천

한국도로공사와 함께하는 “나트륨·당류 저감 캠페인”

식약일보 | 입력 : 2019/05/14 [16:33]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2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찾아가는 <덜 단짠>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덜(Low) 단짠 홍보단, 한국도로공사(충북본부)와 함께 나트륨·당류를 줄인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염도를 낮춘 메뉴 제공 및 신규 저염메뉴 출시 △내가 먹는 음식 염도 확인 등 현장 체험 △나트륨·당류 저감 홍보 등이다.

 

오창휴게소 등 5개소에서는 컨설팅을 통해 기존 메뉴의 염도를 낮추거나 새로운 저염 메뉴를 선보인다.

 

오창휴게소(통영방향)와 화서휴게소(상주방향)의 ‘해물순두부찌개’, 속리산휴게소(청주방향)의 ‘우거지국밥’은 염도를 낮추어 제공하고, 충주휴게소(양평방향)와 천등산휴게소(평택방향)에서는 ‘충주사과카레덮밥’과 ‘천등산 고구마밥 정식’을 새롭게 출시한다.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 관할 24개소 휴게소에서는 현장 체험과 나트륨·당류 저감 홍보를 진행한다.

 

휴게소 매장 내에 염도계를 비치하여 이용객 누구나 판매하는 음식의 염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커피 주문시에 ‘시럽은 한번만’ 등을 통해 나트륨·당류 저감 캠페인 동참을 유도한다.

 

특히, `덜(low) 단짠 홍보단`에서는 충주휴게소(양평방향, 5.14)와 오창휴게소(통영방향, 5.15)를 찾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짠맛·단맛 미각체험, 건강간식 시식, 건강 식생활안전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국민 참여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식약처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나트륨과 당류를 줄여가는 식문화 개선을 위해 컨설팅을 확대하고 다양한 참여 행사를 실시하여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내용은 식약처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 나트륨·당류 줄이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na)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 세계 신기한 수박 한 자리에 모았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