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소비자와 함께 식품안전 현장 체험”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3/21 [13:13]
HACCP인증원, 청주지역 3개 소비자단체와 함께 안전관리통합인증 및 음식점 위생등급 현장견학 진행

“소비자와 함께 식품안전 현장 체험”

HACCP인증원, 청주지역 3개 소비자단체와 함께 안전관리통합인증 및 음식점 위생등급 현장견학 진행

식약일보 | 입력 : 2019/03/21 [13:13]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20일 청주지역 소비자단체와 함께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 업체 및 음식점위생등급제 지정업소를 현장 견학하는 등 식품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지난해 HACCP인증원 홍보자문위원회에서 제시한 ‘소비자 대상 소통 강화’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청주지역에서 활동하는 3개 소비자단체(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와 HACCP인증원의 국민현장자문단, 홍보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현장 견학은 음식점위생등급제 지정업소인 충남 공주 소재 ‘돈대감’과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 업체(4호)인 충남 아산의 ‘농업회사법인(주) 계림농장’을 순차적으로 찾았다.

 

첫 방문한 음식점위생등급 ‘돈대감’에서는 위생등급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음식점 대표로부터 위생등급을 선제적으로 신청하여 받게 된 배경 등을 들었다.

 

이어 HACCP과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동시에 적용하고 있는 산란계 농업법인인 ‘계림농장’에서는 홍성학 대표로부터 회사 소개와 함께 농장에서부터 판매장까지 HACCP시스템을 적용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계란을 생산하는 전반적인 공정에 대해 설명 듣고 생활 속궁금한 계란 선택 및 보관법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견학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계란의 생산 공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설명 들으니 HACCP이 적용된 먹거리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다”며“특히 HACCP 체인유통망을 통해 생산되는 안전관리통합인증 제품이라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장견학에 함께 동행한 박선희 인증사업이사는“안전 먹거리의 최종 소비자에게 안전관리통합인증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등을 현장에서 직접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올해부터 시행되는 HACCP 정기조사평가의 불시평가와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을 통해 소비자가 HACCP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대국민 소통강화를 위해 국민현장자문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HACCP인증업체 현장견학 등을 통해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먹거리 안전을 구현하는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