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팩토리CRO, 미국 BBA 인수

글로벌 의료기기 임상시험수탁대행시장 공략 강화

식약일보 | 입력 : 2019/01/09 [16:21]

의료기기와 체외진단 분야의 세계적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네덜란드의 팩토리-CRO그룹(Factory-CRO Group)과 미국의 의료기기 및 생명공학 전문 CRO인 BBA(Boston Biomedical Associates)가 합병됐다고 양사가 발표했다.

 

이번 인수합병은 팩토리-CRO그룹이 글로벌 의료기기 및 의료기술 분야의 CRO 강자로 도약을 꾀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팩토리-CRO그룹은 앞서 미국의 CRO업체인 마일스톤(MileStone Research Organization), 호주의 CRO 업체인 파이브 코너스(Five Corners), 미국의 의료기기 컨설팅업체인 클리니컬 디바이스 그룹(Clinical Device Group)을 인수하는 등 CRO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왔다. 팩토리-CRO 그룹은 이 같은 잇단 인수합병을 통해 미국, 호주, 뉴질랜드, 유럽의 CRO 시장의 입지를 넓혀왔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의료치료 서비스가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한군데로 모임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CRO 관련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이번 합병에 대해 로렌 베이커(Lauren Baker) BB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BBA는 팩토리-CRO와 합병을 통해 우리의 폭넓은 서비스를 좀 더 넓은 시장에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팩토리-CRO와 BBA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와 시장접근 전략이 양사의 의료치료 분야 전문성과 함께 통합됨으로써 양사의 고객들은 양사가 구축해온 글로벌 임상시험 관련 자원들은 물론 양사의 풍부한 규제 및 의료 관련 노하우를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베이커 CEO는 “이를 통해 저희가 점차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전적으로 부응하고 고객기관들이 전 세계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더크 메이어르(Dirk Meijer) 팩토리-CRO CEO는 “BBA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팩토리-CRO가 그 동안 추구해온 글로벌 서비스가 북미시장의 CRO 및 의료기기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BBA와 한 몸을 이룸으로써 완성됐다”고 평가했다.

 

그는 “그 동안 저희 고객들은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는데 이번 합병을 통해 양사의 전문 서비스는 물론이고 좀 더 많은 의료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메이어르 CEO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저희는 미국, 유럽, 호주, 뉴질랜드에서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의료기기 의료기술 전문 CRO 업체로 등극하게 됐다”면서 “각 지역에 소재한 지사에 포진한 전문성 높은 인력들이 고객마다 다른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환희·열정 칼라, 결혼식 부케로 인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