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출산·고령사회에도 국가경쟁력 지속 범정부·전사회적 총력 대응필요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식약일보 | 입력 : 2019/01/04 [16:05]

우리나라는 합계출산율 1.3미만의 초저출산 현상이 18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14%를 넘어서 고령사회에 진입한 데 이어 앞으로 6년 뒤인 2025년 20%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전망입니다.

 

초저출산·고령사회에도 국가경쟁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는 범정부적, 전사회적 총력 대응이 필요합니다.

 

성평등 문화의 정착과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청년·여성·장애인·노인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며, 가족중심의 돌봄에서 벗어나 사회적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보장을 더욱 확충하여 국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일이 절실합니다. 보건복지 정책전문가로서 새해에도 이러한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그리고 서울송파병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구석구석 부지런히 뛰며, 크고 작은 지역현안을 꼼꼼하게 챙겨 해결하고 있습니다.

 

위례선 트램 재정사업 전환과 위례신사선 등 위례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성동구치소 부지 복합 문화시설 및 시민공유시설 유치, 중앙전파관리소 송파ICT보안산업클러스터 조성, 오금공원 재조성 사업, 위례파출소 신설, 교육환경 개선, 체육문화회관과 어린이문화회관 등 문화·체육·복지시설 개선과 기능보강, 마천시장과 문정로데오거리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산적한 지역현안 및 주민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애써왔습니다. 새해에도 더욱 심혈을 기울여 더불어 잘사는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평가 결과 7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고, 20대국회 헌정대상, 소비자입법부문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사회복지 의정대상, 대한민국유권자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각계로부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신 데 감사드립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송파똑순이 남인순은 앞으로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국민 편에 서서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약속을 지키는 책임정치, 국민과 호흡하는 소통정치, 구석구석 부지런히 발로 뛰는 현장정치,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는 민생정치와 살림정치에 전념하겠습니다.

 

2019년 새해는 3.1독립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년이 되는 해입니다.

 

민생, 평화가 꽃피는 2019년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한반도 평화에 커다란 진전이 있고, 경기가 호전되길 바랍니다.

 

일자리와 민생경제가 개선되어 서민과 중산층까지 두루 많은 사람에게 성장의 결실이 배분되고, 두루 혜택을 누리는 성장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우리민족은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도약과 발전의 기회로 만들어온 저력이 있습니다.

 

식약일보 애독자 여러분, 2019년 황금돼지띠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복, 평화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창덕궁에서 풍년 기원 손모내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