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검진 의료봉사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11/23 [18:11]
보청기·혈당측정기 등 의료기기 및 백내장 등 안과 수술·청력 치료 지원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검진 의료봉사

보청기·혈당측정기 등 의료기기 및 백내장 등 안과 수술·청력 치료 지원

식약일보 | 입력 : 2018/11/23 [18:11]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의료소외 어르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회원사 및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함께 오는 12월 1일(토) 경기도 용인시 온누리 요양센터에서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검진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KMDIA 이동건강검진사업’은 2014년도부터 의료소외 아동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하여 전문 의료진, 검안사·청능사들이 건강검진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어르신 이동건강검진 행사는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백내장 및 망막질환 검사 △청력 검사 △골밀도 검사 △구강 검진 △의사 문진 등 총 9가지 검사를 하고, KMDIA 회원사는 검사에 필요한 의료기기 지원과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며, 서울의료봉사재단이 의료인을 파견하여 검사와 진찰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엔히어링코리아(청력검사, 청능사, 보청기 지원), 지멘스헬시니어스㈜(체지방 검사), ㈜한국로슈진단(혈당측정기 지원), ㈜한국존슨앤존슨메디칼(시력검사, 백내장 검사)을 포함하여 30개 기업이 원활한 검진활동을 위해 후원금을 기부하고, 4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검진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지엔히어링코리아는 청력 검사 결과에 따라 시급히 청력 회복이 필요한 어르신께 보청기 1대를 지원하고 기기 적응을 돕는 종합적인 맞춤형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에이치케이티(주)는 백내장·망막 질환 등 안과 치료가 필요한 어르신이 있는 경우 지정 병원에서 정밀검사와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경국 협회장은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이동건강검진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에 도움을 주어 노년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