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수제소시지, 직거래 장터서 판매”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11/16 [15:42]
16일∼18일 경기 농협하나로마트 성남점서 운영

“수제소시지, 직거래 장터서 판매”

16일∼18일 경기 농협하나로마트 성남점서 운영

식약일보 | 입력 : 2018/11/16 [15:42]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농가에서 만든 우유와 고기 가공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늘리기 위해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농협하나로마트 성남점에서 홍보 행사를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립축산과학원이 주관하며, 축산물 가공 식품 시범사업을 수행하는 6개 농가가 참여한다.

 

주요 판매 품목은 플레인 요구르트(무첨가 요구르트), 스트링 치즈, 구워 먹는 치즈, 숙성 치즈 등 유가공품과 마늘·고추 등을 넣은 자연 발효소시지, 떡갈비, 발효 생햄 등 육가공품이다.

 

현장에서는 여러 농가의 다양한 제품을 맛볼 수 있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유가공품(좌)   △육가공품(우)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오형규 기술지원과장은 “농가는 직접 만든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는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돌담목장 대표는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제품을 평가받고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함으로써 제조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라고 기대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책임운영기관인 국립축산과학원은 농촌 융복합산업의 활성화로 축산 농가의 소득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시범 사업 참여 농가를 선정해 축산물가공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