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의료기기 건강보험 실무실습과정” 2차교육 11월 개강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10/18 [13:09]
2차 교육 11월 1일부터 이틀간 실시, 교육 홈페이지서 선착순 신청접수

“의료기기 건강보험 실무실습과정” 2차교육 11월 개강

2차 교육 11월 1일부터 이틀간 실시, 교육 홈페이지서 선착순 신청접수

식약일보 | 입력 : 2018/10/18 [13:09]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지난 9월 20~21일 양일간 의료기기업계 맞춤형 교육인 ‘건강보험(치료재료) 및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실무실습과정’ 1차 교육을 업계의 높은 호응 속에 마치고 2차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업계의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11월 1~2일 양일에 ‘건강보험(치료재료) 및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실무실습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건강보험 실무실습과정은 최신 규정의 치료재료 급여결정 체계, 상대가치점수 등 건강보험제도를 이해하고 실제 보험등록에 관한 자료 작성 등 사례별 실습을 진행하고, 신의료기술평가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1차 교육은 접수가 시작된 이후로 일주일 만에 선착순 접수가 완료되어 정원 44명으로 마감되었다. 교육이후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강사진의 현업에서의 실사례 경험을 간접 전수 받을 있어서 유익했고, 자료 준비 및 서류 작성에 유용한 노하우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을 밝혔다. 특히 신청서 작성 실습이 교육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협회는 현재 교육 홈페이지(edu.kmdia.or.kr)에서 2차 교육 신청을 선착순 접수 중이며, 다만 교육비 입금까지 완료되어야 교육 신청이 확정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협회는 앞으로 △의료기기 수출입 세액관리 △의료기기 공정경쟁규약과정 등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며, 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