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제7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9/17 [17:29]
SPC그룹, 제과제빵 대회 통해 어린이·청소년 재능과 소질 발굴

제7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개최

SPC그룹, 제과제빵 대회 통해 어린이·청소년 재능과 소질 발굴

식약일보 | 입력 : 2018/09/17 [17:29]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와 청소년이 제과제빵 실력을 뽐내는 '제7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파티시에를 꿈꾸는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와 청소년이 팀을 이뤄 실력을 뽐내고, 진로 탐색과 소질을 발굴할 수 있도록 SPC그룹 제과제빵 전문가로부터 평가와 조언을 받는 행사로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서울 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개최됐으며, 아동부와 청소년부 각각 10개 팀이 참여해 '어른들은 몰라요, 10대가 좋아하는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실력을 겨뤘다.

 

핫도그에서 착안해 간편한 한끼 식사를 주제로 만든 '밥도그',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소다캔디를 활용한 '톡톡 빵빵 별나라 머핀'등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SPC컬리너리아카데미 소속의 전문강사 4명과 ㈜파리크라상 식품기술연구소 연구원 3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맛과 디자인, 상품성은 물론 협동심과 위생관리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SPC그룹은 이번 대회에 앞서 해당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3천 6백 여 만원 규모의 제과제빵 교육비를 지원한 바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내를 대표하는 식품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생일파티를 지원하는 '해피버스데이파티', 방학중 결식우려아동의 식사를 지원하는 '해피포인트 지원사업' 등 아동·청소년의 복지향상과 진로적성체험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