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이개호 장관, 인삼피해 현장 방문 및 추석절 과일 수급상황 점검

폭염 등으로 인한 인삼 피해농가 방문, 추석절 과일 작황 점검

식약일보 | 입력 : 2018/09/07 [17:13]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2018년 9월 6일(목), 지난 폭염·호우 등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기도 안성 인삼 농가와 배 농가를 방문하여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추석 대비 과일 수급상황을 점검했다.

 

이개호 장관은 인삼 피해 현장을 돌아본 뒤 가진 간담회에서 안성시의 피해현황과 복구대책 등 상황보고를 청취한 뒤, 인삼농가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농업인·농협 등 관계자들과 피해복구 지원방안, 제도개선 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에서 폭염·태풍 피해조사를 9.10일 까지 완료하고 빠른 시일 내 복구비를 지원하여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의 경영과 생계 안정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개호 장관은 인삼 피해현장 점검에 이어서 인근 과수 농가를 방문하여 추석절 대비 배 생육상황 등을 점검하고, 과수 농가들의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병충해 방제 등 필요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추석절 과일이 제값을 받으면서 수급에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막바지 영농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대한민국서 제일 잘 피고 오래가는 국화·백합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