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 과제 공모

심사평가원-보건의료전문가 공동 연구과제(7편) 선정 예정

식약일보 | 입력 : 2018/09/03 [16:08]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이 9월 10일(월)부터 9월 30일(일)까지 3주간 「2019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에 참여할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연구과제 공모는 평가항목 관련 의학적 연구가 가능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접수된 연구과제는 ‘평가연구 논문화 위원회’에서 △연구실적 △연구계획 △연구방법 △연구기간 4개 부문을 심의하여 최종 7편을 선정한다.

 

이번 사업은 임상 진료정보가 포함된 적정성 평가정보와 요양기관 현황 등 공공 데이터를 융합한 연구를 통해 평가에 대한 제언과 방향성을 도출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심사평가원­보건의료전문가 공동연구 사업이다.

 

평가항목은 대장암, 당뇨병, 고혈압, 천식, 약제급여, 혈액투석,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유방암, 폐암, 급성기 뇌졸중, 유소아 급성중이염 항생제, 만성폐쇄성폐질환, 위암, 의료급여정신과, 폐렴 등이다.

 

연구사업 기간은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로 심사평가원이 연구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구축하여 ‘보건의료 빅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고, 연구자는 원격분석시스템으로 접속하여 제공된 자료를 분석하고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심사평가원 평가관리실은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은 심사평가원의 평가정보를 개방하여 의료계와 공동 연구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의료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대한민국서 제일 잘 피고 오래가는 국화·백합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