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진 식약처장,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 식음료 안전관리 준비사항 점검

식약일보 | 입력 : 2018/08/29 [16:43]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류영진 처장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16일간 열리는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9일 조직위원회와 선수 식당 등 식품취급시설을 차례로 방문하여 식음료 안전관리 준비상황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대회 기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등 식품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식음료 안전관리 진행상황 등을 점검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선수 식당 등 식품취급시설 내 원료부터 배식까지 전 과정 식음료 안전관리 실태 △식음료 검식관 및 식중독 신속검사원 운영 상황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 신속대응 운영 현황 등이다.

 

류영진 식약처장은 이날 점검 현장에서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성공은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에서 시작된다”며 “대회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식중독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식음료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역대 최고무게 호박 “265kg” 탄생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