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초등학교 돌봄교실 과일간식 공급업체 추가 선정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7/30 [16:15]
농식품부, 과일간식 제조·공급 적격업체 3개소 선정 발표

초등학교 돌봄교실 과일간식 공급업체 추가 선정

농식품부, 과일간식 제조·공급 적격업체 3개소 선정 발표

식약일보 | 입력 : 2018/07/30 [16:15]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5월부터 추진한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시범사업의 9월 전국적 시행을 앞두고 과일간식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조·공급할 수 있는 적격업체 3곳을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업체는 신선편의식품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업체로 위생적인 시설에서 컵과일을 제조하고 있다.

 

이로써 지난 3월에 선정한 7곳을 포함하여 총 10곳의 가공업체가 하반기 과일간식 공급에 참여하게 된다.

 

3월에 선정한 7곳은 아나나스푸드, 삼신, 본프레쉬, 회오리, 삼계농협, 푸드팩토리, 동안동농협 등이다.

 

농식품부는 지난 7월 3일 제안서를 제출한 전국의 9개 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및 제안서 발표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했다.

 



과일간식의 위생·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심사의 전문성·공정성·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관련분야의 전문가와 학부모 등 6인으로 심사단을 구성했으며, 심사단이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생산 공정과 시설·장비의 위생 상태를 일일이 점검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했다.

 

여름방학이 끝나는 9월에는 전국 모든 지자체(228개)가 과일간식을 공급할 예정이며, 이들 적격업체 중에서 공급업체를 선정, 관내 초등돌봄교실에 과일간식을 공급하게 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에서 품질 좋은 과일간식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적격업체로 선정된 기업이 위생·안전과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 본격 공급에 앞서 관계기관 합동으로 과일간식 가공업체 10곳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