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GAP 농산물 생산 우수농장 발굴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7/16 [17:31]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4회 GAP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GAP 농산물 생산 우수농장 발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4회 GAP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8/07/16 [17:31]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조재호, 이하 ‘농관원’)은 GAP 우수사례 발굴·홍보를 통하여 대국민 관심도를 높이고 농업인의 GAP인증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제4회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경진대회는 다양한 GAP 실천 성공사례를 홍보하여 농업인의 참여 계기를 마련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GAP를 실천하는 농업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별로 자체 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우수사례에 대해 서류 및 현장,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게 된다.

 

올해 경진대회는 현장 실천 중심의 우수사례를 중점 발굴하고 GAP농산물 유통활성화를 위해 유통ㆍ급식업체 관계자의 참여를 확대한다.

 

농업 현장 실천사례 중심으로 심사배점을 강화하여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모델을 발굴하며, GAP 농산물 유통활성화에 유통 및 급식업체의 역할이 중요한 점을 감안하여 위해요소가 제거된 GAP 우수농가를 발굴할 수 있도록 유통·급식업체 관계자의 심사 참여를 확대키로 했다.

 

이번 경진대회 입상자에게는 GAP농산물 기획 판매전 우선 출품, GAP농산물 생산·공급 제안서 제작을 통한 대형유통업체 판로확보 등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GAP 우수사례집 제작·배포, 우수사례 기획보도 등을 통해 입상자에게 자부심을 심어 주고, 농업인과 소비자의 GAP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조재호 농관원 원장은 이번 GAP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 원칙인 GAP의 실천사례가 확산되고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어, GAP 농산물의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