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이력제 과태료, 신용카드 납부 가능

부과·징수된 고지서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

식약일보 | 입력 : 2018/07/10 [16:06]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농산물 원산지 위반, 친환경 인증 및 가축이력제 위반사항 등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및 가산금(이하 “과태료”)을 부과하고 있으며, 2017년 한 해 동안 부과한 과태료는 18억 원 정도에 달한다.

 

그동안 납부자가 과태료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우편 등으로 납부통지서를 수령한 후 인근 은행창구에서 현금으로 납부하거나 계좌이체만 가능했다.

 

이에 농식품부는「질서위반행위규제법」제17조의2 개정과 관련하여 납부자 부담경감과 납부편리를 위해 기획재정부, 금융결제원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치고, 전산시스템(과태료납부시스템, D-brain) 연계테스트를 거쳐 7월 10일부터 부과·징수되는 과태료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과태료는 인터넷지로 사이트(www.giro.or.kr)를 통해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고, 이 경우 납부금액의 1.0%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며, 이때 발생되는 수수료는 「질서위반행위규제법 시행령」제4조의2 및 「국세기본법 시행령」 제26조의 2에 따라 납부자가 부담하게 된다.

 

인터넷지로 사이트 납부방법은 인터넷지로 사이트(www.giro.or.kr)→회원가입→국고금→기금 및 기타국고→주민등록번호 또는 전자납부번호로 납부내역 조회→납부내역 확인→결제방법 신용카드 선택→납부하기 순으로 하면 된다.

 

농식품부는 과태료 신용카드 납부도입을 통해 국민의 편의를 증진하는 한편 납부자가 할부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납부자의 부담이 경감되어 현재 16.4% 수준인 과태료 미납률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우자조금, 청계광장 직거래장터서 한우 최대 40% 할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