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농식품스마트소비 “녹색밥상투어·GAP 농장 팸투어” 진행, 참가자 모집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6/15 [17:07]

농식품스마트소비 “녹색밥상투어·GAP 농장 팸투어” 진행, 참가자 모집

식약일보 | 입력 : 2018/06/15 [17:07]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녹색식품연구소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특별시의 주최로 2018년 6월부터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농식품스마트소비” 사업인 ‘녹색밥상투어’와 ‘GAP 농장 팸투어’를 진행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녹색밥상투어”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제철 식재료에 대한 이해증진과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하여 농산물 생산지 견학, 농산물 판매장 방문, 우리 농산물 활용 쿠킹클래스를 통합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GAP 농장 팸투어”는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인 GAP인증을 받은 농장을 방문하여 농작물이 농장에서부터 식탁에 전달되기까지 유통과정 안전관리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한 먹거리를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최근 시장에서 농식품 소비환경이 다변화되고, 식품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됨으로써 농식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어 소비자를 대상으로 생산에서부터 활용까지 전 과정에 걸친 통합적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녹소연은 “녹색밥상투어”와 “GAP 농장 팸투어”를 개설함으로써 국산·제철농산물에 대한 이해증진과 함께 안전하고 합리적인 농산물 소비활동을 촉진하여 소비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연령에 상관없이 서울지역 시민이면 모두 참가할 수 있는 본 사업에서는 농산물 생산지 견학을 통해 농업의 가치에 대해 알리고, 로컬푸드 직매장 등 유통매장을 방문하여 농산물의 다양한 유통경로를 인지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리농산물을 소비할 수 있도록 유도 한다.

 

또한, 방문하였던 생산지의 제철농산물을 활용하여 쿠킹클래스를 진행함으로써 실제로 가정에서도 국산·제철농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농식품스마트소비 및 다양한 농산물 인증제도와 관련된 정보를 담은 리플렛을 배포하여 소비자의 인식개선을 유도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서울시민은 녹색소비자연대 녹색식품연구소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cnfood) 또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희 홈페이지(https://www.gcn.or.kr)를 통해 6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개별신청 또는 단체신청 할 수 있으며,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가능하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