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냉장디저트 수요확대 “카페스노우” 매출 130% 성장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6/15 [16:42]
베스트 제품 ‘모찌롤케익’ 누적판매량 400만개 돌파

냉장디저트 수요확대 “카페스노우” 매출 130% 성장

베스트 제품 ‘모찌롤케익’ 누적판매량 400만개 돌파

식약일보 | 입력 : 2018/06/15 [16:42]

SPC삼립의 ‘카페스노우(CAFE SNOW)’가 편의점 냉장 디저트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PC삼립은 올해 5월 말까지 ‘카페스노우’의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예년보다 빠르게 다가온 더위에 냉장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5월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0% 상승하는 등 올해 말 매출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카페스노우’는 베이커리와 카페에서 즐길 수 있던 프리미엄 디저트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 냉장 디저트 브랜드로, 현재 총 16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SPC삼립은 ‘카페스노우’의 인기가 최근 2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디저트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SPC삼립의 제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 디저트를 맛볼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SPC삼립은 2015년 ‘카페스노우’ 론칭 이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오고 있다.

 

SPC삼립에 따르면 ‘카페스노우’ 판매량 상위 제품은 ‘모찌롤케익’과 ‘로얄 티라미수’ 시리즈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모찌롤케익’은 쫀득한 케이크 시트에 촉촉한 생크림을 가득 넣은 냉장 디저트롤로, 작년 8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기록했다. SPC삼립은 ‘모찌롤케익’의 판매량 호조에 힘입어 올해 3월 후속 제품 ‘딸기모찌롤케익’을 추가로 선보였다. ‘딸기모찌롤케익’은 출시 두 달 만에 40만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로얄 티라미수’는 부드러운 티라미수 케이크로 사이즈가 커서 여럿이 나눠먹기에 좋다. 작년 8월 출시 이후 260만개가 판매됐으며, 지난 5월 여름 시즌을 맞아 ‘로얄 티라미수 체리’를 후속 제품으로 출시했다.

 

또한, 부드러운 식감과 가성비를 앞세운 ‘한입가득슈’, ‘콜드브루롤케익’도 대표적인 인기제품으로 꼽힌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냉장 디저트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서 ‘카페스노우’를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 5월 말 차갑게 즐기는 시즌 한정 제품 ‘COOL 시리즈’ 5종을 출시하고 여름철 냉장 디저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