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필리핀 농업분야 정책기술교류 협력 박차

한·필리핀 농업협력 양해각서 체결

식약일보 | 입력 : 2018/06/04 [17:08]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김현수 차관은 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필리핀 농업부 엠마누엘 피뇰(Emmanuel Pinol) 장관과 양국 간 농업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는 양국 농업부가「농업협력위원회」를 설치하고 농업 전문가 교류, 농업기술 개발 협력, 민간-공공부문의 교류 증진 등 다양한 농업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양국은 농업분야 교류협력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까지 추진해온 필리핀 KOPIA센터와 농식품부의 농업 협력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한국이 우수한 농업기술을 전수 할 것에 대한 필리핀 측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필리핀 정부에서 우리 정부와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이번 MOU를 바탕으로 설치되는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가 양국 간 정례적인 교류·협력 채널로 역할을 하며, 필리핀과의 농업 협력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여 향후 우리 농기업·농기술의 필리핀 시장 진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용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우 300여 마리, 대관령 초원나들이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