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현장 실증시험·시범사업 동일 지역 추진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5/29 [15:48]
새 품종, 생산·보급도 한 지역서 해결

현장 실증시험·시범사업 동일 지역 추진

새 품종, 생산·보급도 한 지역서 해결

식약일보 | 입력 : 2018/05/29 [15:48]

농촌진흥청장(라승용)은 현장 실증시험과 시범사업을 같은 지역에서 추진한다.

 

새 품종의 실증시험을 통해 생산한 뒤 가까운 시범단지에 바로 보급할 수 있어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현장에 보급할 수 있고, 농가 경쟁력과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과정을 한 곳에서 진행하는 지역은 △전북 고창과 김제, 군산 △경북 예천 △충북 음성과 진천까지 모두 6곳이다.

 

현장 실증시험은 △유지작물 특산단지 조성 △콩 종합 기술 현장 접목과 특산단지 조성 △밥쌀용 신품종 확대 보급 등이다.

 

신기술보급사업은 △들깨 생산과 가공을 연계한 수출단지 육성 △땅콩 소규모 주산지 연계 통합 마케팅 △논콩 재배 콤바인 수확 적응 등을 진행하며, 추진 면적은 각각 82ha, 156ha다.

 



지역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실증시험과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농업인들과 재배 기술 교육과 연시회, 평가회도 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포를 운영해 지역에 맞는 새로운 품종 공급을 확대하고 △작목별 파종 △병해충 방제 △재해 대응 △종자 보급을 위한 맞춤형 현장 상담도 추진한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기술지원과 정충섭 과장은 “현장 실증시험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시범사업을 같은 지역에서 시행함으로써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새 기술을 신속히 보급해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